자취생 1~2년차를 지나면, 모든 배달음식이 똑같은 맛으로 느껴지는 때가 오지요. 그러다보면 요리를 해볼까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참 막막합니다. 5분 안에 완성할 수 있는 쉬운 요리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준비사항
5분 안에 할 수 있는 쉬운 요리는 몇 가지 준비물이 있습니다. A세트에서 한 개, B세트에서 한 개, C세트에서 한 개, D세트에서 한 개를 냉장고에 구비해 둡니다. 이것만 하시면 아래 요리를 전부 하실 수 있습니다.
A세트 - 알배추, 쌈채소, 양배추, 부추 B세트 - 아무 버섯, 어묵, 만두, 샤브샤브용 고기, 소세지 C세트 - 연두, 국간장, 쯔유, 참치액 D세트 - 계란 |
할 수 있는 요리
1) 샤브샤브
A세트 중 하나를 뚝딱 잘라 씻고 냄비에 담습니다. 전날 밤에 잘라서 냄비에 담아둬도 돼요. B세트 중 하나도 마찬가지로 재료에 따라 손질해서 냄비에 담습니다. 간을 보면서 C세트 중 하나를 두세스푼 넣어줍니다. 그 다음, 물을 야채가 자작하게 담길 정도로 담고 끓입니다. 2-3분 정도 끓으면 마지막으로 계란 흰자를 넣습니다. 노른자는 분리해서 간장을 자작하게 뿌려 종지에 담아둡니다. 노른자를 터트립니다. 야채와 버섯을 한번에 집어 노른자 푼 간장에 찍습니다. 입에 넣습니다. 환상입니다^^
2) 채소 볶음
A세트 중 하나를 뚝딱 잘라 B세트 중 하나를 넣고 볶으면 야채버섯볶음 또는 야채어묵볶음 또는 야채소세지볶음이 됩니다.
3) 채소 덮밥(가츠동 버전)
파기름을 내고 A세트 중 하나를 넣고 볶습니다. 어느 정도 숨이 죽었다 싶으면 C세트 중 하나와 물을 한 컵 넣고, 설탕을 반 스푼 넣습니다. 물이 끓으면 D세트인 계란을 하나 풀어서 둘러 줍니다. 그러면 가츠동과 비슷한 맛의 야채 덮밥이 완성됩니다.
4) 양배추쌈
이번엔 A세트(알배추, 쌈채소, 양배추, 부추)에서 부추 빼고 아무거나 준비해주세요. 채소를 찜기에 5~10분 찌거나 끓는 물에 3~5분 정도 데쳐줍니다. 그리고 C세트(연두, 국간장, 쯔유, 참치액) 중 하나를 한스푼 준비하고, 고춧가루와 다진마늘이 있다면 반스푼씩 넣습니다. 물기가 생길 정도로만 물을 약간 부어주면 양배추쌈 양념이 완성됩니다.
5) 간이 솥밥
자취생들이 사는 원룸은 대개 인덕션이 많지요. 인덕션으로 솥밥을 해먹고 싶어서 찾은 꿀팁입니다. 대신 찜기를 하나 사셔야 합니다만...^^ 냄비에 물을 붓고 찜기를 올려놓습니다. 햇반을 돌리지 않고 밥만 빼서 찜기 위에 잘 펴줍니다. 그 위에 B세트 중 버섯이나 샤브용 고기를 올리고 쪄줍니다. 들기름이 있다면 둘러준 뒤 냄비를 닫고 5분간 찌면 얼추 향이 밴 간이 버섯솥밥 또는 고기솥밥이 완성됩니다. 간장 등으로 간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오늘은 5분 안에 할 수 있는 쉬운 요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자취생도 건강하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으니 이 레시피들을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