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가 출산 부부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지원합니다. 다른 시보다 최소 50만원에서 많게는 2천만원까지 차이나는 금액인데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도에 사는 출산한 부부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사업입니다. 하남시 부부도 당연히 받을 수 있겠죠.
출생아 1인당 5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는데요. 만약 쌍둥이라면 100만원을, 세쌍둥이라면 150만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출생일 기준 12개월 이내에만 신청하면 되니까 아직 신청 못하신 분들은 반드시 신청하셔서 받아가시면 좋겠네요.
제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가족관계증명서입니다.
신청 방법은 주민센터에 부모가 직접 방문하거나 경기민원24로 온라인 신청하면 됩니다.
직접 가지 않고 편리하게 경기민원24로 신청할 수 있어 좋네요.
https://gg24.gg.go.kr/main/main.do
여기서부터는 하남시민만 받을 수 있는 특별한 혜택입니다. 하남시는 출산장려금을 지원해줍니다.
부 또는 모가 신생아의 출생일 기준 6개월 이전부터 주민등록을 두고 하남시에 출생신고를 한 경우 가능하구요.
만약 거주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전입일로부터 6개월 이상 거주하고 나서 신청하면 됩니다.
첫째 자녀는 50만원, 둘째 자녀는 100만원, 셋째 자녀라면 200만원, 넷째 자녀라면 1000만원(4년간 균등 분할지급), 다섯째 자녀부터는 2000만원(4년간 균등 분할지급)을 주는 파격적인 혜택이네요.
신청하면 바로 받는 것은 아니에요. 신청일 기준 2~3주 이내 지급됩니다.
신청 방법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정부24의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산 후 1년 이내에만 신청하면 된다고 하니, 아직 신청 못하신 하남시 부부는 꼭 혜택 받아보세요.
제출할 서류는 하남시 각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출산장려금 신청서와 신청인의 통장사본, 그리고 신분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