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신혼부부들은 꼭 보셔야 할 혜택이 떴습니다.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인데요. 지원대상, 지원금액을 차례로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대상은 부부 모두 포천시에 주소를 둔 무주택 신혼부부입니다. 여기서 신혼부부란 2016년 1월 1일 이후 혼인 신고한 부부를 뜻하구요(=7년 이내 신혼부부). 또한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인 가구만 해당됩니다.
금융권에서 신혼부부 명의로 주택 전세자금 대출을 2억원 이내로 받은 분께, 포천시 소재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의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주택,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 등 건축법상 주거 용도인 건축물에 대한 대출이자를 지원합니다. 주택 전/월세자금 대출잔액의 2% 범위 내에서 가구당 연 최대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연 1회 지급하며, 자격요건 충족 시 매년 신청하여 최대 2년간 지원 가능하다고 하네요.
자녀가 많을수록, 혼인 기간이 짧을수록, 대출잔액이 많이 남았을수록 선정에 유리한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버팀목 전세자금,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및 유사 목적의 사업 대상자는 제외됩니다. 또한 금융권 대출 용도가 신용, 일반대출 용도인 사람, 공공기관에서 생활안정 목적으로 전세자금 융자를 받은 사람,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신청인 부부의 직계 존, 비속(법적 가족)인 자와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사람, 공공임대(국민임대주택, 영구임대주택, 매입임대주택, 전세임대주택 등) 거주자도 제외되니 본인이 이에 해당하는지 꼭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소지의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고, 아직 모집 중이긴 하지만 2023년 연중 사업이고 8월에 최초 공고가 났기 때문에 미리 전화를 해서(031-538-2426) 신청 가능한지 알아보고 방문하는 게 좋을 듯 하네요.